시황뉴스

2024년4월3일 시황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국민귀금속거래소 조회 105회 작성일 24-04-03 09:43

본문

골드 가격, 금리 인하 기대감 후퇴에도 상승

-금일 특별한 지표 발표가 없는 만큼, 지난밤 높게 발표된 제조업 PMI에 영향을 받아 금리 인하 시점이 늦춰질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며 주식, 채권, 비트코인 등이 하락했지만 골드 가격은 6일 연속 상승세.

-중국 중앙은행의 대규모 골드 매입이 중국의 젊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골드의 매력을 높힘. 또한, JP모건, 골드만삭스를 비롯한 대형 은행들의 골드 강세 예측에 최근 상승 랠리에 대한 신뢰도를 더했다.

-FXEMPIRE "보편적으로 골드가 과매수 구간에 있으면 완벽한 매도 신호이다. 하지만 현재 골드는 더 상승할 여지가 있다. 전 세계의 중앙 은행들이 금을 매입하며 바닥을 지지하고 전 세계적으로 금리가 하락하는 추세이다. 이에 더해, 많은 지정학적 유려에 따라 안전자산 역할을 할 것이다. 골드가 하락할 때마다 조금씩 담는것은 매우 합리적이다"라며 골드의 추가 상승을 지지함.

-FXSTREET "기술적으로 일간차트에 따르면 상승 트렌드는 여전히 견고한 상태이다. 또한, 4시간 차트에서 골드 가격은 상승세의 이동평균선들을 크게 넘어섬으로써, 상승 모멘텀이 더욱 강화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상대강도지수(RSI)는 과매수 지역에 있지만 골드 가격이 트로이온스당 2260달러가 유지되는 한 하락은 제한적으로 보인다"라고 발언.


출처: 유진투자선물

TOP